티스토리 뷰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파는곳 알아보기! (+ 아이허브 솔가 보스웰리아)







요즘 티비에서 자주 보이는 건강식품 가운데 하나가 바로 보스웰리아가 아닐까 생각해요.


광고도 많이 하고.. 건강 프로그램에도 자주 등장하더라구요.ㅋㅋ


얼마전 저희 어머니께서 보스웰리아를 먹어보고 싶다고 하셔서 저도 이것저것 알아보고 아이허브에서 한 통 사 드렸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요즘 뜨는(?) 건강식품인 보스웰리아 효능과 부작용, 먹는방법, 그리고 파는곳에 대해서 정리해 보려고 해요.


그럼 지금부터 보스웰리아 효능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보스웰리아 효능은?



인도 고산지대에 자생하는 ‘프랑킨센스’라는 나무가 있는데요,


이 나무의 수액을 채취하여 얻은 것이 라고 보스웰리아라고 해요. ‘유향’이라고도 부른다고 하죠.


옛날부터 통증과 염증을 치료하는 약재로 사용되었다고 해요.


보스웰리아의 대표적인 효능은 무릎 통증과 퇴행성 관절염에 좋다는 것입니다.


보스웰리아 속에 보스웰릭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체내 염증 유발물질을 억제하고, 연골세포 생존률을 높이며, 연골 기능을 유지하는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또한 보스웰리아에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노화를 막는 효능이 있다고 해요.


그래서 암세포의 사멸 및 억제를 돕고 피부미용 효과까지 있다고도 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에는 이밖에도 정말 다양한데요,


기관지염과 천식 증상에도 좋으며 신경성 긴장과 결합된 증상에 좋다고 해요.


또한 진통작용이 있어 생리통이나 상복부 통증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면역력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하고요.


보스웰리아 효능 알아보니 정말 다양하다는걸 느낄 수 있었는데요,


다음으로는 보스웰리아 먹는방법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 보스웰리아 먹는방법,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자




원래 보스웰리아 원물에는 독성물질이 있다고 해요.


요즘 시중에서 판매되는 것은 보스웰리아 추출물인데요, 하루 섭취 권장량은 1g 정도라고 합니다.


1g의 경우 약 1/5 티스푼 정도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하루 권장량을 초과해 섭취할 경우 구토나 복통, 알레르기 등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적정량을 꼭 지키시는게 좋을 듯 하네요.


또한 임신중이거나 수유중인 여성은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보스웰리아 활용법


보스웰리아는 보통 캡슐 형태나 분말 형태로 섭취하게 되는데요,


티비를 보니 어떤 분은 보스웰리아 가루를 크림에 1:1로 섞어 드라이기로 따뜻하게 녹인 후 무릎에 발라주는 식으로 활용하기도 하더라구요.


또한 보스웰리아 가루를 요거트에 타서 먹거나, 뜨거운물에 넣고 잘 저어 차로 마셔도 좋고,


따뜻한 물에 적당량 넣어 족욕을 하면 피로 해소와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보스웰리아 향 자체가 상쾌하면서도 개운해서 참 좋다고 하더라구요.


다음으로는 보스웰리아 파는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







# 보스웰리아 파는곳


보스웰리아 파는곳은 인터넷에 검색만 해봐도 참 다양하게 많이 나오는데요,


저도 보스웰리아 파는곳을 여기저기 찾다가.. 제가 애용하는 해외직구 사이트인 아이허브에도 팔고 있길래 여기서 구매해 봤답니다.ㅎㅎ


아이허브에서는 보스웰리아 캡슐 말고도 보스웰리아 크림, 에센셜오일(유향) 등 다양한 제품을 볼 수 있었는데요,


보스웰리아를 먹고 싶다는 어머니의 부탁에.. 고르고 고른게 아래 사진 속 제품이었어요.



바로 솔가(solgar)의 보스웰리아 캡슐 제품입니다. :)












최대의 효과가 발현되도록 표준화 시킨 제품이라고 해요.


1캡슐당 보스웰리아 추출물이 350mg 들어있고, 이중 보스웰릭산이 227.5mg이라고 하네요.


보스웰리아 분말은 70mg이 들어있다고 해요.












먹는법은 1캡슐을 하루에 최대 두 번 섭취하면 된다고 하네요.


식사와 함께 섭취하면 된다고 하는데, 저희 어머니는 식후에 바로 한알씩 섭취하고 계세요.^^












솔가(solgar) 만의 특별한 기술로 추출해 퀄리티가 좋다.. 뭐 그런 설명도 보입니다.












포장을 뜯으면 이런 모습이에요.











식물성 캡슐 안에 분말 형태의 보스웰리아 추출물이 들어 있는 모습이네요.





향을 맡아보니 상쾌한 허브향 같은 것이 나더라구요. :)


=> 아이허브에서 보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저희 어머니는 아직 드신 지 채 한달이 안 되셔서 아직은 잘 모르겠지만, 일단 느낌상 효과가 있는 것 같다고 하시더라구요.^^


전 평소에 생리통이 심한 편이어서.. 나중에 한번 먹어볼까 고민중이에요.ㅎㅎ


** 아이허브에서 구매하실 분들은 할인코드 NTK109 입력하셔서 할인 혜택 꼭 챙기시길 바래요!



지금까지 보스웰리아 효능 및 먹는방법, 파는곳 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하루 섭취 권장량 등 주의사항도 잘 체크하셔서 건강 잘 지키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