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토란 레시피] 맛있는 감자요리, 감자전 만드는방법 감자지짐이 (이종임 레시피)

이번 포스팅에서는 얼마전 알토란 237회 ‘이종임의 <여름 별미>’코너에서 이종임 선생님이 알려주셨던 감자요리인,

감자전 만드는방법 (감자 지짐이 만드는법) 정리해 보려고 해요.

저도 감자요리를 굉장히 좋아하는 편이어서 그런지 이번에 감자전 만드는방법을 알려주셔서 정말 반가웠는데요,

일반적인 감자 지짐이 만드는 방법과는 조금 다른 스타일이더라구요.

감자요리인데도 살짝 호떡 느낌이 나는 것 같기도 하고요.ㅎㅎ

이종임 선생님의 감자전 만드는방법 보니까 쫀득하면서도 고소해서 참 맛있어 보였습니다.^^

저도 감자지짐이 만드는 법 잘 알아뒀다가 나중에 꼭 한번 따라해 봐야겠어요!

그럼 지금부터 알토란 이종임 선생님의 감자요리, 감자전 만드는방법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알토란 이종임 감자요리 감자전 만드는방법 - 재료]

찐 감자 4개
찹쌀가루(시판용 건 찹쌀가루) 1컵
우유 8컵
잘게 썬 견과류 반 컵
설탕 2큰술
버터(식용유 또는 마가린 가능)

(소스)
맛간장 3큰술(진간장도 Ok)
올리고당 1큰술
설탕 1큰술

 

 

 

 

 

[알토란 이종임 감자요리 감자전 만드는방법 - 레시피]

[1]
먼저 찐 감자 4개를 껍질을 벗겨 준비한 뒤, 체에 내려 으깨 주세요.


여기에 찹쌀가루(시판용 건 찹쌀가루) 1컵과 우유 8컵을 넣고 반죽을 만들어 줍니다.


=> 재료가 섞일 정도로만 치대 주시면 된다고 해요!

 


[2]
도마 위에 반죽을 놓고, 굴려서 김밥처럼 길쭉한 모양으로 모양을 잡아주세요.


그리고 반죽을 적당한 크기로 썬 뒤 손바닥으로 굴려 동그랗게 모양을 잡아줍니다.


=> 반죽 하나당 호두과자 크기 정도면 된다고 하네요.^^

 


[3]
볼에 잘게 썬 견과류 반 컵과 설탕 2큰술을 넣고 소를 만든 뒤,


반죽을 고깔 모양으로 만들어 가운데에 소를 넣고 둥글게 모양을 잡아줍니다.


=> 호떡 만들때처럼 둥글 납작하게 모양을 잡아주시면 된다고 해요.^^

 


[4]
맛간장 3큰술(진간장도 Ok),올리고당 1큰술, 설탕 1큰술을 넣어 소스를 만들어주세요.

 


[5]
달군 팬에 버터를 바른 뒤, 버터가 녹으면 만들어둔 반죽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중약 불에서 앞뒤로 약 4분간 지져 주세요.


=> 버터가 없다면 식용유나 마가린도 가능!


자주 뒤집을 필요는 없고, 밑면이 노릇해졌을 때 뒤집어 주시면 된다고 해요.

 


[6]
겉이 노릇하게 익으면, 소스를 골고루 발라주세요. 


그리고 감자지짐이를 뒤집어 소스를 한번 더 발라주시면 완성입니다.^^


=> 소스는 감자지짐이의 앞뒤로 소스가 살짝 묻는 정도로만 넣으면 된다고 하네요.ㅎㅎ

 



정말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ㅎㅎ

완성된 감자지짐이를 접시에 담은 뒤, 견과류+설탕으로 만든 소가 남았다면 그 위에 뿌려주셔도 좋다고 해요. :)

만드는 법도 크게 어렵지 않아서 누구나 쉽게 따라해볼 수 있을듯 합니다.ㅎㅎ

고소한 감자에 찹쌀가루까지 더해져서 쫀득한 맛이 참 좋을 것 같아요.

안에 소로 들어간 견과류와 설탕도 고소함과 달콤함을 더해줄 것 같고요.ㅎㅎ

이정도면 영양 간식으로 정말 딱 좋은 메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특히 어린이들 영양 간식으로 참 좋을것 같아요.^^

여러분도 알토란 이종임 선생님의 감자요리, 감자전 만드는방법 참고하셔서

맛있는 영양 간식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