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토란 레시피] 옥수수 삶는 방법, 옥수수 삶을때 뉴슈가 양 정리! (최인선 레시피)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번 알토란 239회 ‘최인선의 <여름 밥상>’코너에서 최인선 셰프님이 알려주셨던,

옥수수 삶는 방법 알아보려고 해요.

여름에 제철인 음식 가운데 하나가 바로 옥수수이죠. :) 여러분은 옥수수 즐겨 드시는 편인가요?

저도 옥수수를 참 좋아하는 편인데, 쫀득하고 맛있게 잘 삶은 옥수수는 한번 먹기 시작하면 멈추기가 힘들더라구요.ㅋㅋ

옥수수는 집에서 먹을 땐 삶아 먹는게 보통인데요, 얼핏 생각하면 그냥 삶으면 될 것 같지만

맛있게 옥수수 삶는 방법은 다 따로 있다는거 다들 아실듯 해요.ㅎㅎ

전 항상 옥수수 삶을 때마다 옥수수 삶는 방법이 헷갈려서 인터넷을 뒤져보곤 하는데 이번에 알토란 최인선 셰프님께서 깔끔하게 정리해 주셨어요!

소금과 뉴슈가를 넣어 삶는 방법으로, 옥수수 삶을때 뉴슈가 양 헷갈리셨던 분들도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지금부터 알토란 최인선 셰프님의 옥수수 삶는 방법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알토란 최인선 옥수수 삶는 방법 - 재료]

옥수수 10개
물 8컵
소금 1큰술
뉴슈가 4큰술

 

 

 

 

 

[알토란 최인선 옥수수 삶는 방법 - 레시피]

[1]
먼저 좋은 옥수수 고르는 법부터 알려 주셨는데요,


옥수수 수염이 황금빛이고, 껍질이 푸르며, 알은 우윳빛을 띠는 것이 좋다고 해요.^^

 


[2]
옥수수 10개는 속껍질 한겹을 남기고 옥수수 수염과 겉껍질을 제거해 준비합니다.


=> 속껍질을 한겹 남기면, 옥수수 알의 수분과 단맛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준다고 하네요. :)

 


[3]
물 8컵에 소금 1큰술, 뉴슈가 4큰술을 넣고 잘 녹여주세요.


=> 이게 바로 옥수수 삶는 물의 황금 비율이라고 해요!


소량의 물로 조리듯 옥수수를 삶으면 물에 우러난 옥수수의 맛있는 맛이 옥수수에 다시 흡수되어 더욱 맛있다고 하네요.

 


[4]
냄비에 옥수수 겉껍질을 깐 뒤, 옥수수를 엇갈리게 2층으로 쌓아줍니다.


그리고 옥수수 위를 다시 겉껍질로 덮어주세요.


=> 이렇게 겉껍질을 위아래로 넣으면, 겉껍질 속 영양과 단맛이 옥수수에 스며들고 열기 순환이 잘 되어 촉촉하게 잘 익는다고 합니다.

 


[5]
여기에 옥수수 삶을 부은 뒤, 뚜껑을 닫고 삶아주세요.


물이 끓어오르면 중 불에서 30분간 삶은 뒤, 위아래로 뒤집어 30분간 더 삶아주시면 됩니다.


=> 물 양이 적기 때문에 이렇게 한번 뒤집어 주어야 단맛이 골고루 밴다고 하네요.

 


[6]
다 삶은 뒤에는 불을 끈 뒤 10분간 뜸을 들여주시면 완성입니다.^^

 

 



옥수수 삶는 것도 스킬이 필요하구나.. 싶네요.^^

이 레시피대로 옥수수를 삶으면 탱글탱글 맛있는 옥수수를 맛볼 수 있다고 하니 꼭 해봐야겠습니다.

참고로 뉴슈가는 설탕보다 약 50배 정도의 강한 단맛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비만이나 당뇨 환자들의 설탕 대체재로도 사용된다고 해요.

많이 넣으면 오히려 쓴맛이 난다고 하니 황금 비율을 꼭! 지켜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ㅎㅎ

여러분도 알토란 최인선 셰프님의 옥수수 삶는 방법 참고하셔서

옥수수 더욱 맛있게 삶아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