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키토제닉 식이요법 레시피 :: 전자레인지로 만드는 노밀가루 키토빵 만드는법 (나는 몸신이다 키토제닉 식이요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방송 프로그램 나는 몸신이다 240회 키토제닉 식이요법 편에서 나왔던,

몸신 키토빵 레시피 정리해 보려고 해요. :)

나는 몸신이다에서 소개된 키토제닉 식이요법은 아는 분들은 아실 텐데요,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하고 고지방식으로 식이요법을 바꾸어서

탄수화물 대신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몸을 만드는 다이어트법이라고 해요. :)

밀가루를 쓰지 않고 간단하게 만드는 몸신 키토빵 레시피를 알려 주셨는데요,

정말 간단해서 만들어볼만 하겠더라구요.ㅎㅎ

그럼 지금부터 전자레인지에서 90초면 뚝딱 만들 수 있는,

 

빵의 식감이 그대로 나는 몸신 키토빵 레시피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 나는 몸신이다 키토제닉 식이요법! 몸신 키토빵 만들기


[몸신 키토빵 재료(1인분 기준)]
아몬드 가루 3스푼
기버터(정제 버터) 20g
달걀 1개
소금 한 꼬집
베이킹파우더 한 꼬집

 


[몸신 키토빵 만드는법]

1. 볼에 아몬드 가루 3스푼, 기버터 20g, 달걀 1개, 소금 한 꼬집, 베이킹파우더 한 꼬집을 넣습니다.

 

=> 아몬드 가루 대신 카카오 가루를 넣으면 초콜릿 케이크도 가능하다고 해요!

 


2. 잘 섞은 뒤, 모양을 내고싶은 용기에 부어주세요.
(전자레인지 사용 가능 용기에 넣어야겠죠!?)

 


3. 전자레인지에 넣고 90초만 돌려주시면 됩니다.

 

 

 



원래 빵 만드는 과정은 발효도 거쳐야 하고 뭔가 복잡한데 매우 간단해서 좋은 것 같아요.

나는 몸신이다 키토제닉 식이요법 편 보면서 밀가루를 안 먹고 어떻게 사나~ 싶었는데

이런 레시피들 활용하면 맛있게 먹으면서도 가능할것 같기도 하네요.ㅋㅋ

이렇게 만든 키토빵은 일반적인 빵 식감과는 다를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도 충분히 대체 식품으로 빵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방송에서 만드시는거 보니까 전자레인지에서 꺼내니 은은하게 빵 냄새가 퍼지는걸 볼 수 있었는데요,

냄새를 맡아보더니 향이 다들 좋다고 하시더라구요.

비주얼도 촉촉하면서 맛있어 보이고요.

이날 나는 몸신이다 키토제닉 식이요법의 ‘몸신’으로 출연하셨던 분은

크림치즈, 생크림, 마스카르포네 치즈가 들어간 아이싱도 올려주셨는데요,

키토제닉 식이요법 자체가 고지방식이기 때문에 듬뿍 올려 먹어도 상관없다고 하네요.^^

키토제닉 식이요법을 실천 중이신 분들은 레시피 참고해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