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토란 레시피] 동그랑땡+통새우전+동태전 맛있게 만드는법 (원승식 레시피)

이번 포스팅에서는 9월 8일 알토란 247회 ‘원승식의 <추석 음식 완전 정복>’ 코너에서 원승식 셰프님 알려주셨던,

동그랑땡+통새우전+동태전 맛있게 만드는법 정리해 보려고 해요.

명절 음식으로 빠질 수 없는게 바로 이런 다양한 전이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전 명절에 먹는 동그랑땡이 왠지 더 맛있게 느껴지더라구요.^^

이번 방송에서 원승식 셰프님이 동그랑땡+통새우전+동태전 맛있게 만드는법을 알려 주셨는데요,

더욱 맛있게 만드는 꿀팁들을 아낌없이 알려 주셨답니다. :)

저도 동그랑땡+통새우전+동태전 맛있게 만드는법 잘 알아놨다가 그대로 한번 따라해 봐야겠어요!

그럼 지금부터 알토란 원승식 셰프님의 동그랑땡+통새우전+동태전 맛있게 만드는법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토란 원승식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법 - 재료]

다진 양파 반 개(70g)
다진 당근 반 개(50g)
두부 1/3모
다진 돼지고기 400g
송송 썬 실파 5대
다진 마늘 1큰술
소금 1작은술
후춧가루 3꼬집
달걀 흰자 1개
밀가루

(달걀물)
달걀 3개

노른자 1개
소금 1꼬집

 

 

 

 

[알토란 원승식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법 - 레시피]

[1]
먼저 기름을 두른 팬에 다진 양파 반 개(70g), 다진 당근 반 개(50g)를 넣고 중불에서 3분간 볶은 뒤, 식혀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두부 1/3모를 물기를 뺀 뒤 칼등으로 으깬 뒤 볼에 넣어주세요.

 


[2]
여기에 다진 돼지고기 400g, 볶아서 식힌 다진 양파+당근, 송송 썬 실파 5대,

 

다진 마늘 1큰술, 소금 1작은술, 후춧가루 3꼬집, 달걀 흰자 1개를 넣고 잘 섞어 반죽을 만들어 주세요.


=> 전은 간장에 찍어먹기 때문에, 간은 강하게 하지 않는다고 해요.


그리고 달걀 흰자를 넣으면 전의 가장자리가 갈라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3]
반죽을 한 주먹 잡고 손에서 손으로 공 던지듯이 탁탁 쳐가며 오래 치대 주세요.


=> 이렇게 잘 치대 주어야 점성이 생겨 모양이 잘 잡히고 식감도 좋아진다고 해요.

 


[4]
잘 치댄 반죽은 동글 납작하게 모양을 잡은 뒤, 밀가루를 묻혔다가 살짝 털어내 줍니다.

 

=> 모양을 잡을 땐 반죽을 손에 쥐고 엄지와 검지 사이로 반죽을 밀어내면 모양과 크기를 일정하게 만들 수 있다고 해요.^^

 


[5]
달걀 3개에 노른자 1개를 추가로 넣어 잘 풀고, 소금 1꼬집을 넣어 달걀물을 만들어 주세요.


달군 팬에 식용유를 적당히 두르고, 달걀물을 입혀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주시면 동그랑땡 만들기 완성입니다.

 

 

 

 


다음은 동태전 맛있게 만드는법 정리해 볼게요. :)

 

[알토란 원승식 동태전 맛있게 만드는법 - 재료]

동태포 10개
양파즙 2큰술
소금 1작은술
백후춧가루 3꼬집
밀가루

 

 

 

 

[알토란 원승식 동태전 맛있게 만드는법 - 레시피]

[1]
먼저 동태포 10개에 양파즙 2큰술을 바른 뒤, 소금 1작은술과 백후춧가루 3꼬집을 뿌려 5분간 두어 밑간을 합니다.


그리고 키친타월로 수분을 제거해 주세요.


=> 이렇게 수분을 제거해 주어야 살이 부서지지 않고 반죽 옷도 잘 떨어지지 않는다고 해요.^^

 


[2]
밑간한 동태포에 밀가루를 묻힌 뒤 살짝 털어주면 동태전도 준비 완료입니다.

 


[3]
이제 달걀물을 입혀 달군 팬에 구워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동태전은 달걀물이 익기 전 쑥갓이나 홍고추 고명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고명을 올려 뒤집은 뒤에는 고명이 탈 수 있기 때문에 너무 오래 익히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면 된다고 해요.^^

 

 

 



다음은 통새우전 만드는법 정리해 볼게요!

[알토란 원승식 통새우전 맛있게 만드는법 - 재료]

생새우 10마리
양파즙 2큰술
소금 1작은술
백후춧가루 3꼬집
새우가루 3꼬집

 

 

 

 

[알토란 원승식 통새우전 맛있게 만드는법 - 레시피]

[1]
생새우 10마리를 준비하셔서 대가리와 껍질, 내장을 제거해 준비해 주세요.


생새우는 등쪽에 칼집을 넣어 반을 갈라 펼친 뒤 칼등으로 두드려 사용해셔도 되고, 그냥 통으로 쓰셔도 된다고 해요.


=> 새우 길이는 12cm이상이 제격이라고 합니다.^^

 


[2]
새우에 양파즙 2큰술을 바른 뒤, 소금 1작은술, 백후춧가루 3꼬집, 새우가루 3꼬집을 뿌려 5분간 재워주세요.


=> 새우가루를 뿌리는 것이 바로 통새우전 비법인데요, 새우의 맛과 향을 더욱 진하게 낼 수 있다고 해요!

 


[3]
밑간한 새우에 꼬리를 제외한 부분에 밀가루를 묻혀주면, 통새우전 준비 완료입니다.

 


[4]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른 뒤 새우에 달걀물을 묻혀 구워줍니다.


새우 꼬리 부분에는 달걀물을 묻히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정말 맛있을 것 같죠!?

동태전이나 통새우전은 만드는 법도 간단해서 더더욱 좋은 것 같아요.^^

전 새우를 정말 좋아하는 편인데 레시피 보니까 바로 만들어보고 싶어지더라구요.

새우가루를 넣어 밑간을 하는 건 처음 봤는데, 이렇게 하면 확실히 풍미가 살아날것 같아요.

여러분도 알토란 원승식 셰프님의 동그랑땡+통새우전+동태전 맛있게 만드는법 참고하셔서

맛있는 추석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