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토란 레시피] 은행 껍질 쉽게 까는법 + 은행 볶는법 정리 (토니오 레시피)

이번 포스팅에서는 2019년 9월 22일 알토란 249회 ‘토니오의 가을 열매 <은행>’코너에서 토니오 셰프님이 알려주셨던,

은행 껍질 쉽게 까는법과 은행 볶는법 정리해 보려고 해요.

이제 본격적으로 가을철에 접어들면서 은행나무에서 은행이 많이 떨어질 시기인데요,

은행은 맛있게만 잘 조리하면 은근히 맛있어서 자꾸만 집어먹게 되더라구요.ㅎㅎ

이번 방송에서 토니오 셰프님이 은행 껍질 쉽게 까는법과 은행 볶는법 등 다양한 은행 활용법을 공개하셨는데요,

방송 보면서 은행 손질법이 생소했던 저도 잘 배울 수 있었던것 같아요. :)

저처럼 은행 껍질 쉽게 까는법과 은행 볶는법 잘 모르셨던 분들도 레시피 참고해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맛있게 잘 볶으면 쫀득쫀득하니 참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럼 지금부터 알토란 토니오 셰프님의 은행 껍질 쉽게 까는법과 맛있게 은행 볶는법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알토란 토니오 은행 껍질 쉽게 까는법 + 은행 볶는법 - 재료]

(은행 겉껍질 제거)
깨끗이 씻은 500ml 우유 팩
은행 150g
소금 반 작은술

(은행 속껍질 제거)
식용유 3큰술
껍데기를 제거한 은행 600g

(은행볶음)
식용유 1큰술
은행 600g
맛술 2큰술
소금 1작은술
설탕 반 큰술

 

 

 

 

 

[알토란 토니오 은행 껍질 쉽게 까는법 + 은행 볶는법 - 레시피]

[1]
먼저 깨끗이 씻은 500ml 우유 팩을 준비하시는데요, 타지 않도록 수분이 어느 정도 있는 것이 좋다고 해요.


우유팩에 은행 150g과 소금 반 작은술을 넣고,소금이 은행 껍데기에 고루 묻도록 흔들어 줍니다.

 


[2]
이대로 전자레인지에 넣은 뒤 2분 30초간 돌려주세요.


벌어진 은행 껍데기의 틈을 이용해 껍질을 벗겨내면 은행 껍질 까기 완료입니다.


=> 소금이 열전도율을 높여주어 은행 껍데기가 잘 까진다고 해요!


전자레인지에서 꺼낼 땐 뜨거울 수 있으니 주의하시는 것 잊지 마세요.^^

 


[3]
이제 은행의 속껍질을 제거할 차례인데요, 먼저 달군 팬에 식용유 3큰술을 둘러줍니다.


여기에 껍데기를 제거한 은행 600g을 넣고 3~4분간 중불에서 볶아주세요.

 


[4]
나무 주걱으로 살짝 눌러가며 속껍질을 벗겨 주는게 요령인데요,


숟가락에 꿀이나 물엿을 묻혀 돌리면 속껍질을 쉽게 걷을 수 있다고 해요.^^

 

** 냉동 은행을 사용하시는 경우, 해동하지 않고 볶아야 수분이 유지돼 쫀득함이 산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5]
볶은 은행을 찬물에 한 번 헹궈 주시는데요, 이 때 손으로 비벼 속껍지을 완전히 제거해 주세요.


그리고 분리된 속껍질을 체로 걸러 주시면 은행 껍데기와 속껍질 벗기기 완료입니다.^^

 


[6]
달군 팬에 식용유 1큰술을 넣은 뒤, 은행 600g과 맛술 2큰술을 넣고 센 불에서 빠르게 볶아주세요.


=> 맛술을 넣으면, 은행의 쌉싸래한 맛을 줄이고 윤기와 단맛도 더해준다고 해요.


또한 은행을 센 불에 볶아야 겉은 탱탱하고 속은 촉촉해진다고 해요. :)

 


[7]
여기에 소금 1작은술을 넣고 30초간 더 볶은 뒤 불을 꺼 주세요.


그리고 설탕 반 큰술을 넣어 잔열을 이용해 30초간 잘 섞어주면 은행볶음 완성입니다.

 

 

쫀득~쫀득하니 참 맛있을 것 같죠!?

단짠단짠한 맛까지 더해져서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가을에 딱 어울리는 건강 간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ㅎㅎ

은행은 호흡 기능을 왕성하게 하고, 염증을 없애 기침과 가래를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해요. :)

이렇게 좋은 효능을 가진 은행이지만 성인은 하루 10알, 어린이의 경우 하루 3알의 권장량을 지켜서 섭취하시는게 안전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여러분도 알토란 토니오 셰프님의 은행 껍질 쉽게 까는법 + 은행 볶는법 참고하셔서

더욱 쉽고 맛있게 은행볶음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