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릎 관절염에 좋은 음식, 꽈리고추와 보스웰리아 효능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릎 관절염에 좋은 음식 두가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바로 꽈리고추와 보스웰리아인데요, 지난번 ‘나는 몸신이다’ 249회에 방영되었던 내용이기도 합니다.^^

무릎에 염증이 있어 고생중이시거나 무릎 건강 관리가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특히 반찬으로만 먹었던 꽈리고추가 무릎 관절에 좋다는 얘기를 듣고 꽈리고추 자주 챙겨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ㅎㅎ

그럼 무릎 관절염에 좋은 음식 꽈리고추와 보스웰리아 효능에 대해서 하나씩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 무릎 관절염에 좋은 음식 첫번째, 꽈리고추

꽈리고추는 다른 고추에 비해 다양한 성분이 풍부하다고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특히 플라보노이드와 비타민 K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합니다.

플라보노이드는 일종의 항산화 물질로 항산화 뿐 아니라 항염 효과도 뛰어나 관절염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해요.
꽈리고추에는 다른 고추들에 비해 플라보노이드가 1.5~2배 더 많이 들어있다고 하네요.

꽈리고추 속의 비타민 K는 뼈 단백질인 ‘오스테오칼신’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하는데요,
뼈 뿐 아니라 연골을 보호하는 기능도 있어 관절염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 일본에서 719명 노인들을 대상으로 비타민 K 섭취량과 무릎 관절염 간의 상관관계에 대해 연구를 진행한 결과,
비타민 K 섭취량이 많을수록 무릎 관절염 유병률과 연골 손상도가 감소하는 것이 확인되었다고 하네요.

꽈리고추에 이런 효능이 있었다니, 신기합니다.ㅎㅎ

꽈리고추는 요리할 때도 자주 사용하는 식재료이니 음식을 해서 자주 섭취해 주면 도움이 될 수 있을것 같아요. :)

 

 

 

 

 

# 무릎 관절염에 좋은 음식 두번째, 보스웰리아

두번째 무릎 관절염에 좋은 음식은 바로 보스웰리아인데요,
보스웰리아는 더이상 연골이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하면서 염증과 통증 줄이는 대표적인 식품이라고 해요.

* 한 실험 결과에 따르면, 무릎 관절염 환자 66명에게 보스웰리아 추출물을 6개월동안 먹도록 한 뒤 한달간 섭취를 중단했는데,
섭취를 중단한 후 한달 뒤에도 통증 및 활동 장애 개선 효과가 유지되었다고 해요!


보스웰리아의 보스웰릭산이 염증 유발 물질을 억제하고 연골 보호 물질을 활성화시키는 효과가 있음이 확인된 것이죠. :)

 

 

 

(+)
참고로 저희 어머니도 보스웰리아 꾸준히 섭취하시고 무릎 통증이 많이 줄어드는 효과를 보셨어요!
물론 개인차는 있을테지만 어느정도 효과가 있긴 한가 봅니다.ㅎㅎ
보스웰리아 효능과 아이허브 솔가 보스웰리아 후기에 대해서 정리해둔 지난번 포스팅도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확인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https://hellomj6669.tistory.com/763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파는곳 알아보기! (+ 아이허브 솔가 보스웰리아)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파는곳 알아보기! (+ 아이허브 솔가 보스웰리아) 요즘 티비에서 자주 보이는 건강식품 가운데 하나가 바로 보스웰리아가 아닐까 생각해요. 광고도 많이 하고.. 건강 프로그램에도 자주..

hellomj6669.tistory.com

 

 

방송에서 보스웰리아를 차로 즐기는 방법도 알려 주셨는데요,
만드는 법이 매우 간단하지만 한번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


* 관절과 연골 건강 지키는 보스웰리아 차 만드는법


재료 : 보스웰리아 원물 4g, 물 1리터, 차 거름망

1. 차 거름망에 보스웰리아 원물 4g을 넣어줍니다.

2. 주전자에 보스웰리아 원물을 넣고 물 1리터를 부어주세요.
=> 뜨거운 물에 우려내는 것이 아니라 찬물에 보스웰리아를 넣고 끓이는 것이 포인트!

3. 끓기 시작한 뒤부터 20분정도 팔팔 끓인 뒤, 불을 줄이고 보스웰리아 원물을 꺼냅니다.



이렇게 만든 보스웰리아 차는 체온과 비슷한 온도로 따뜻하게 마시는 것을 권장한다고 해요.


향이 은은하니 좋아서 마시기 괜찮다고 하네요.


약간 화한 느낌과 함께 쌉쌀한 맛도 스껴지고, 숲속에 있는 듯한 허브 향이 느껴진다고 하시더라구요.ㅎㅎ


* 보스웰리아 하루 권장량 및 주의사항

원물을 차로 마실 땐 4g 이하, 가루 형태 원료로 마실 땐 1g 이하로 섭취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임신부, 수유부는 섭취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보스웰리아 과다섭취 시 복통, 설사, 구토와 같은 증상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하루 권장량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 보스웰리아 구매시 주의사항

식약처에서 관절 건강에 좋다고 인증이 된 안전한 원료인지 확인하고 먹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ㅎㅎ

 

 

 

제가 구매했던 솔가 보스웰리아 ▼

 

Solgar, 보스웰리아 수지 추출물, 60 식물성 캡슐

 

kr.iherb.com

 

보스웰리아와 강황 뿌리 추출물이 함께 들어있는 제품도 있네요. :)▼

 

California Gold Nutrition, 보스웰라 추출물, 플러스 터머릭 추출물, 500 mg, 120 베지 캡슐

 

kr.iherb.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