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리 늦추는 약 복용방법 자세히 알아봐요 (멜리안 피임약)


이번 포스팅에서는 생리 늦추는 약의 복용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며칠되면 일본여행을 가거든요..


그런데 하필 생리일자가 겹치는 바람에 ㅜㅜ


아무래도 여행 중에 생리를 하게 되면 너무 불편할것 같아서 생리 늦추는 약을 복용하기로 했어요.


생리통까지 엄청 심한 편이라 여행을 망칠게 뻔하거든요.





제가 구매한 생리 늦추는 약은 ‘멜리안’ 이라는 피임약입니다.


약국에 가서 달라고 하니까 이걸로 주셨어요.


아시는 분들은 모두 아시겠지만, 피임을 목적으로 먹는 피임약은 생리 늦추는 목적으로도 복용한답니다.^^


뿐만 아니라 생리불순을 바로잡거나, 여드름을 치료하기 위해서도 먹기도 한다고 하더라구요.







성분을 살펴보니 게스토덴, 에티닐에스트라디올 이라는 성분입니다.








동아제약은 수입판매자이고, 스위스에서 만들어진 제품이네요. 

가격은 9000원입니다. 살짝 비싼 느낌이 있어요.ㅜㅜ










# 생리 늦추는 약 복용방법


생리 시작 예정일 약 일주일(7일)정도 전부터 복용을 시작합니다.


하루에 1정씩, 매일 비슷한 시간에 먹는 것이 좋다고 하더라구요.


아예 알람을 맞춰두고 먹으면 잊지 않고 먹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일정까지 계속 복용을 한 후 중단을 하면, 2~4일 안에 생리를 시작하게 된다고 하네요.









멜리안 피임약은 이렇게 생겼구요, 총 21정이 들어있습니다. 알이 작아서 넘기기는 편해요.


뒤쪽에는 요일이 표시되어 있어 언제 먹었는지 기억할 수 있어요.








# 피임약 복용방법


피임 목적으로 이 약을 먹을 때에는, 월경이 시작되는 1일째부터 복용하는거라고 하네요.


1일 1정씩 21일간 복용하면 되고,


21일간 복용을 마쳤으면 7일간 휴악기를 가진 뒤 새로운 포장을 뜯어 복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 생리 늦추는 약 복용시 주의사항


- 흡연을 하면 피임약으로 인한 심혈관계 부작용의 위험성을 증대시킨다고 해요~ㅜㅜ

피임약 복용하는 기간에는 흡연을 피해주세요!!


- 유방암, 자궁내막암 등 질환이 있거나 병력이 있으면 복용하지 말것!


- 뇌혈관, 관상동맥(심장동맥), 심근경색 환자는 복용을 금지해야 한다고 해요.


- 중등도 및 중증 고혈압 환자도 복용을 금지해야 한다고 합니다.



설명서를 보고 몇 가지만 간단하게 적어보았는데요, 주의사항이 뭔가 엄~청 빼곡하게 적혀있더라고요.ㅜㅜ




저는 평소에 딱히 문제될만한 건 없어서 복용했고요, 


4일째 정도 된것 같은데 아직까지는 별 부작용은 느껴지지 않네요.ㅎㅎ


일정이 좀 길어서 거의 2주 정도는 복용해야 할 것 같은데..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기만을 바래야지요 ㅜㅜ


혹시라도, 건강상으로 질환이 조금이라도 있으신 분들은 반드시!! 주의사항을 꼼꼼하게 읽어보시고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